컬럼/언론보도
event_available 24.01.22 09:17:58
42

작성자 : 오아로피부과강동

겨울철 심해지는 흑자, 난치성 색소질환 효과적인 치료 방법은? - 한 번에 잡티 빼

본문

추운 날씨와 건조한 기온이 특징인 겨울철에는 흑자와 같은 색소 질환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기미, 주근깨, 흑자와 같은 색소 질환은 여름에만 발생한다고 오해하여 겨울철 피부관리를 소홀히 여기는이들이 많다. 하지만 검버섯과 흑자는 자외선 노출로 인한 색소성 양성 종양으로, 자외선이 강하고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에 발생 가능성이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

 

 

 

흑자의 경우 대표적인 난치성 색소 질환으로 표피와 진피 경계부위에 각 능선처럼 길게 굴곡져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색소레이저로 치료하게 되면 진피 주변 조직에 손상을 입히게 되거나 피부 붉음증, 장기간 지속되는 색소침착 등이 나타나 치료가 까다로운 고난이도 치료로 알려져 있다.

 

 

 

또한 흑자, 검버섯과 같은 난치성 색소 병변은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우며, 분포된 부위나 병변 크기 등에 따라 치료에 사용되는 장비와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명확한 진단을 받은 후 적합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흑자는 치료하기 까다롭고 재발률이 높은 피부 질환 중 하나이므로 제대로 알아보고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이처럼 치료가 까다로운 색소질환의 경우 리팟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리팟레이저는 얼굴 및 기타 부위의 색소질환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고, VSLS(혈관구제레이저)기술을 적용한다.이 는 혈관 손상으로 인한 홍반이나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을 예방하고 정상적인 피부 조직은 손상이 없게 보호하며 빠른 시간 내 시술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과냉각 시스템으로 통증이 적어 비교적 편안한 시술이 가능하며,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오아로피부과 강동점 권혁훈 대표원장(서울대 피부과 전문의)흑자와 검버섯과 같은 색소질환의 경우 뿌리가 깊은 경우가 많고, 재발하는 경우가 많아 흑자 병변이 존재하는 깊이까지 균일하게 치료하면서 빠르게 상처 재생 반응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병변의 수가 많을수록 병변에 따른 정확하고 자세한 치료계획을 세워 숙련된 의사의 치료를 받는 것이 안정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부분에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 간편 상담 문의

    이름과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궁금한게 있으세요?
    실시간 간편상담 Cilck!

    상담 및 진료예약

    02.427.6556